티스토리 뷰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이용하기


정말 빡세게 공부해서 들어갔는데 막상 되고나면 박봉에 힘든업무의 연속이죠. 오늘은 이런 공무원의 복지포인트를 사용하는 사용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그리고 공무원의 복지포인트 카드는 정말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사용 하는 방법만 잘 알면 쏠쏠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뭔가 대단한 것을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지금 한번 알아보기로 하죠.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


공무원 복지포인트 카드는 며년 1월 1일 지급이 됩니다. 이것도 근속년수나 부양가족에 맞춰서 포인트가 달라지죠. 그리고 이 포인트는 이월이 되질 않습니다. 소멸된다는 거죠.



그래서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그냥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년 안에 써야하는데 바쁜 업무 때문에 깜빡 하는 경우가 많지요.


공무원 복지포인트 카드


연금만 아니면 당장이라도 때려치고 싶은 마음 저도 이해를 합니다. 아무튼 포인트를 사용할 공무원 복지카드는 각종 카드사에 공무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바로 발급이 됩니다.

그리고 입사시 신용카드를 지정하면 공무원의 복지포인트 사용 등록을 해주죠.일단 사용처를 보면 복지포인트 사용처 마크가 있는 곳이면 다 됩니다. 이것이 조금씩 기관별로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자기 소속 복지관 사이트에서 확인은 필수입니다.



일단, 포인트는 일반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로 나누어져있습니다. 포인트 차감신청, 소명신청을 통하여 사용하는 방식과 매장이 정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것도 확인해보시구요.



복지포인트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있지만, 1포인트에 무려 천원입니다. 100포인트는 10만원이되겠죠? 이러니 이걸 날리면 너무 억울한 거죠.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아야 합니다.



이럼 이런 자세한 사항을 그리고 변동 사항을 어디서 확인을 해야할까요? 바로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는 공무원 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되구요. 제휴복지라는 메뉴에서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립니다. 그럼 바로가기 메뉴가 나옵니다. 제휴 복지사업 운영현황을 보시면 됩니다. 제휴카드사, 혜택, 온라인 쇼핑몰 등의 사용처와 이용하기에 좋은 정보가 나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의 사용처 이용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종합쇼핑몰도 이용할 수 있구요~ 육아 관련 그리고, 레저에도 이용이 되고, 숙박 등 휴가에 쓰기 좋은 것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귀찮아도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공무원 복지포인트 카드 사용방법은 일단 전용카드를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 이걸 등록을 하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카드를 이용한 후 맞춤형 복지포탈 사이트에 영수증을 통해 정산을 받는 것도 가능하니, 이것 알아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