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리보이 아보키 flex  작곡 뜻..! 디스일까?

아보키는 역으로 떡상중?




우연히 발견한 재미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기리보이 아보키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것 같고 모르는 분들이 있으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보키 뜻을 궁굼해는 분들이 있으니 이것부터 정리를 하죠.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ABOKI(아보키)라는 쇼핑몰이 있구요.


이름이 일단 특이해서 좀 찾아보니, 친구라는 뜻의 ABO(아보) 그리고 


일본어로 옷을 입다 "KI"( 정확하게는 키루)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기리보이 flex 곡의 내용 중에서 (디스냐 아니냐 말이 많은 부분만 한 줄.)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너희 아보키같아 답이 없다고~"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리보이 flex 뜻에 대해서 디스했다고 말을 하는 거죠.



기리보이 작곡에 작사 물론 키드밀리 노엘 스윙스 등이 같이 참여했지만,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해요.




참여한 멤버 중에 누군가 싫어할 수도 있고 모르겠지만..


요즘 가장 핫한 랩퍼 중에 한명이고 이걸 가지고 오히려 아보키가 떡상했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건 간접 홍보 PPL이거나 이럴 수도 있다는 의견인데요.



물론 저는 그렇게는 생각을 안 하지만, 노래라는 것이 사람마다 생각하기 나름이니까요.


과연 기리보이 아보키와 사이가 안 좋은 건지?..




이건 직졉 물어보지 않으면 알 방법이 없으니.. 누구 공연 보러가는 분 있으면


한번 이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이걸로 기리보이 flex 뜻을 가지고 디스다 아니다 온라인에서 참 핫 하거든요.


진입부터 차트인 하는 모습을 보여주던니 요즘은 쇼미더머니 빨? 로 인해서 실시간 차트 20~까지 진입하기도.


힙합하는 분들이 상당히 순위가 낮은데.. 이건 대단하다는.. 그리고 얼마전에 9위까지 기록.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메오가 많이 출연을 하기도 합니다.


한요한 저스디스 바밍 타이거 등등..이 출연을 해서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네요.




아무튼.. 이렇게 해서 인기도 얻고 돈도 벌고 또 가사 꺼리도 하나 생기고^^;;


정말 기리보이 아보키 뜻을 직접 물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저는 보러갈 레베루가 아니라서 아.. 기회만 있으면 제가 질문하고 싶네요..;




그냥 디스 인지.. 아니면, 다른 의도 인지 말이지요.


최근 핫한 래퍼니까 뭔가 곡을 내기만 해도 이슈가 되고 그러네요.




요즘 음악하는 분들 중에서는 이렇게 누가 거론만 해줘도 인기가 생기니까


너무 부럽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주변에도 음악하는 분들이 꽤 계신데.. 그냥 언론에 소개만 나가도 좋겟다고..ㅋ


또 재미난 이야기 좀 있으면 정리해서 올려보기로 하구요.


오늘은 이 정도만 하고 정리를 하겠습니다.




빨리 컨디션이 회복되서 글도 많이 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환절기라서 저는 완전 컨디션이 엉망이거든요.




금요일에 쇼미더머니777 보면 좀 힘이 날껏 같은데.. 아직 멀었네요..ㅋ


우승은 나플라가 할지 아니면, 루피? 그것도 아니면 슈퍼비..? 키드밀리?..




이런 저런 의견들이 많은데 이번 시즌은 정말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해서 볼만하고..


누가 우승을 해도 이상하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티비로 좋은 공연 구경할 수 있어서 이걸로 만족중입니다..


댓글